[삼송맛집] 북삼송 신원동 구구숯불돼지갈비

Posted by beach1395
2017. 1. 3. 07:00

삼송 스타필드 고양 신세계복합쇼핑몰, 이케아2호점 등으로 요즘 핫한 지역인 고양시 덕양구에 위차한 삼송지구. 지역내에서는 삼송역부근의 남삼송과 신원동주변지역인 북삼송으로 나뉘어져 있지만, 아직까지 남삼송부근은 상권이 활성화되지 않아서 맛집이나 병의원 은행등은 주로 북삼송에 위치에 있죠. 

북삼송에는 아직도 동일스위트 1차, 2차등 많은 아파트들이 계속 입주 예정입니다. 북삼송 상권에는 많은 유동인구의 유입과 함께 맛집도 참 많이 생겼는데, 그중에서도 돼지갈비에 소주 한 잔이 생각날때는 북삼송 신원동 구구숯불돼지갈비 만한 곳도 없습니다.

삼송 힐스테이트 맞은편 태웅프라자 1층에 위치한 구구숯불돼지갈비는 좌석이 많지 않습니다. 대략 10테이블 정도 있는 거 같은데, 여름에는 옆쪽 테라스에까지 좌석을 만드는 거 같습니다만 지금처럼 겨울철에는 그마저 용이치 않아 저녁시간에 가면 조금 기다려야 하는 편입니다. 

지하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지만, 지하1,2층으로 된 주차장의 수용규모도 그다지 큰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숯불맛이 잘 베어드는 돼지갈비 맛이 꽤 좋은 편입니다. 

삼송, 은평 주변에서 이름만 대면 꽤나 알만한 돼지갈비집에 비해서 맛은 뒤쳐지지 않지만 가격은 저렴하다고 생각됩니다. 

메뉴는 LA숯불갈비를 비롯, 구구소갈빗살, 구구양념소갈빗살, 구구생삼겹살 등 두루 갖추어져있지만 대표메뉴는 구구돼지양념구이와 구구숯불돼지갈비 이지 싶습니다.두가지의 차이는 양념갈비에 갈빗대가 붙어 있느냐 붙어있지 않느냐 라고 합니다.

숯불돼지갈비 집은 역시 숯이 제일 중요하지요. 맛있는 건 맞지만, 숯이 좋은 숯인지 아닌지는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 잘 모르겠습니다만, 말하지 않아도 아저씨가 판을 참 열심히 자주 갈아주는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 

그러고보니 돼지갈비는 숯이 제일 중요하다기 보다는 굽는 사람의 열정이 가장 중요하겠네요. 타지않게 정신집중해서 최선을 다하는 희생정신을 발휘하며 지켜봐야 나머지 일행이 맛있는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도톰한 고깃살에 칼집을 잘 메겨서 속까지 잘 익어요. 그리고, 고깃집에서 고기를 먹다가 공기밥과 함께 추가로 시키는 것이 바로 된장찌개인데요. 물론 일반된장찌개도 괜찮습니다만, 구구숯불돼지갈비에서는 차돌된장찌개도 따로 있습니다. 

가격은 아마 일반 된장찌개보다는 천원인가 비쌌던거 같았는데 정확히 기억은 안나네요. 

보통 둘이서 3인분정도 먹고, 밥한공기 먹고 마는데 맛있어서 5인분의 고기를 먹고 차돌된장찌개에, 냉면까지 먹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냉면도 칡냉면인데 고깃집 냉면치고는 꽤나 맛있고 시원합니다. 다음번엔 비빔냉면도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