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구글기프트 카드 사용법과 문화상품권 구글플레이 결제 방법

Posted by beach1395
2018. 6. 8. 15:00

여러분은 게임을 즐기실 때 현질을 얼마나 하세요?

이 글을 보고 계신 분이 성인이고 수입이 있는 분이라면 현질을 할 때 충분히 휴대폰 결재를 하거나 신용카드로 게임 내 아이템을 충분히 구매할것입니다.

그런데 얼마 전에 제 블로그에 편의점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방법에 대해서 검색해서 들어오는 검색어가 있어서 궁금했습니다.

편의점 구글기프트 카드

왜 저걸 편의점에서 돈 주고 사서 쓰지? 할인이라도 더 되는 것일까? 어떤 이익이 있을까?

궁금했습니다.

GS25 편의점

그런데 결론은 구글 기프트카드를 구입하더라도 금전적으로 득이 되는 것은 하나도 없더군요.

그럼 도대체 왜 쓰지?

바로 이 글을 보고 있을 전국 수백만 초등학생들이 쓰기 때문이었습니다.

부모님의 통제를 받고 있는 휴대폰요금을 함부로 썼다가 비오는날 먼지나도록 혼날 것 같고...신용카드는 없으니, 이런 미성년자들의 돈줄은 오로지 용돈입니다.

하지만 용돈으로 받은 현금을 휴대폰에 갖다댄들 휴대폰에다 지폐의 일련번호를 입력한들 현금으로 구글플레이 결제를 할 수가 없습니다.

구글 기프트카드라면 이 모든 것이 해결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초딩, 중딩들에겐 문상이 현금과 동일하게 소중한 결제 수단입니다.

특히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곧장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현금이 있으면 GS25편의점같은데서 구글플레이카드를 1만5천원부터 3만원, 5만원, 10만원, 15만원까지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문화상품권은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컬쳐캐쉬로 기프트코드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홈페이지

이렇게 충전한 기프트CODE번호는 휴대폰 문자나 이메일로 전송되어 옵니다.

이제 이렇게 받은 구글플레이 Gift코드를 구글 플레이에서 입력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먼저 편의점에서 구입한 Google 기프트카드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드 뒷면의 "긁어서 코드 확인" 부분을 동전으로 긁으면 코드가 나옵니다.

여기서 나온 코드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미리 입력해놓고 써도 되고, 게임 중에 아이템 구매시 결제를 할 때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코드사용"을 선택해서 입력해도 됩니다.

코드사용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코드 입력창이 뜨게 됩니다. 

이 곳에 구입한 기프트 코드를 입력하면 결제가 진행되고 잔액은 구글 계정에 남아 있게 됩니다.

별로 어렵지는 않죠?

그럼 이런 편의점 구글 기프트 카드를 초등학생들만 쓸까요?

저 같은 경우에 조카나 아이의 선물을 고르기 힘들 때 어린이날 선물이나 크리스마스선물 혹은 색일 선물이나 시험을 잘봤을 때 포상의 의미로 용돈 대신 주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