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go] 포켓몬고 개체값 계산기 IV CP 등급확인 어플 IV GO

Posted by beach1395
2017. 2. 6. 07:00

 나의 파트너 포켓몬은 강한가? 내가 에지중지 이뻐해주면 강해질까? 꼭 그렇지만은 않다. 포켓몬고의 포켓몬은 이미 태어날 때부터 그 자신의 떡잎부터 다를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그런 정보를 어디서 확인하고 나의 파트너를 정해야하는가. 이 부족한 부분을 긁어주는 앱이 바로 포켓몬고 개체값 계산기 IV GO 이다. 

나의 포켓몬고 SSS 등급 파트너를 찾아서 떠나보자. 



 오늘 잡아온 내 망나뇽이 SSS 등급이기를 누구나 바랄 터. 일단 IV GO를 통해 그 개체치(IV, Individual Value)를 확인해보자. 사실 이런 앱을 통해서 확인하지않는다면 우리의 선택은 단순히 전투력(CP, Combat Point)에 의존하기 쉽다. 하지만 CP만 높다고 전투에 승리할 수가 없으니 그 이유가 바로 IV에 있다. IV는 최하 D등급부터 최상인 SSS 등급까지 구분되어 있다. 이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 앱으로 포켓몬고 IV GO 와 포탁 Podocs 등이 있다. 플레이어들 대부분이 필수앱처럼 쓰고있다고는 하지만 언제든지 niantic 정책위반응로 소프트된 여지는 있다. 본인의 신중한 판단이 필요하다.



① 구글플레이스토어 검색을 통해 설치한다.  ②구글아이디로 연동하여 로그인 한다. 앱이 실행되면 특별히 설정할 것없이 바로 나의 포켓몬들의 등급과 IV CP MOVE 수치를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여기서 말하는 Move는 해당 포켓몬의 Best 스킬의 유무를 나타내는 값이다. 밑의 사진을 비교해보자.


 

왼쪽의 포켓몬은 본인의 일반스킬중 Best인 섀도크루(o)와 충전스킬중 Best인 오물폭탄(o) 모두를 가진 난 놈이다. 반면 옆에 포켓몬은 두가지를 다 잃었다. 다시말해, 우리는 파트너 포켓몬을 선택할 때 이녀석의 IV CP MOVE를 모두 확인하여 최고의 놈으로 진화작업과 강화작업을 해야 배틀에서 승리할 수 있다. 좀 더 자세히 들여다 보자.


 

 내가 잡은 포켓몬중 구구 한마리를 선택했다. 등급은 A등급. ATK(공격력)/DEF(방어력)/STA(체력) 은 각각 15점 만점에 13/13/12 란 수치를 가지고 있다. 일반스킬중 BEST인 몸통박치기는 가지고 있지만, 충전스킬중 BEST인 제비반환은 가지지 못하고 에어컷터라는 기술을 장착했다. 이녀석을 진화시키면 피죤이 된다. 피존으로 만드려면 사탕이 15개 별의 모래는 8600이 필요한데 내가 충분히 소유하고 있다. 이녀석에 만족하겠는가? 더 등급이 높은 녀석을 기다려보겠는가. 이제 충분한 정보가 주어졌다. 플레이어의 선택이 남았을 뿐. 자 SSS 등급 망나뇽과 SSS 등급 잠만보를 잡으러 떠나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