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미즈노 릴레이 서울 마라톤 mizuno relay seoul

Posted by beach1395
2017. 3. 27. 00:10

 여행의 계절? 아니죠. 마라톤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추위는 가셨고 더워지기 전까지 열심히 달려야지요. 

아무래도 젊은 러너들은 평화통일기념 철인마라톤 이런류의 행사보다는 브랜드 마라톤에 아무래도 관심이 가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딱 이맘때 얼마전 접수한 '2017 아디다스 마이런 부산 adidas mirun pusan'과 '2017 서울 JTBC 나이키우먼 하프마라톤 nike women's half marathon'에 이은 또하나의 불꽃러닝 '2017 미즈노 릴레이 서울 마라톤 mizuno relay seoul' 바로 이녀석입니다. 



 아시다시피 미즈노가 머리를 좀 써서 신박한 룰로 마라톤 기록을 합산합니다. 바로 남녀 혼합 릴레이 팀으로만 출전이 가능하도록 하고 구간별로 기록담당자의 기록을 합쳐서 하나의 기록을 만들어 내는겁니다. 

우선 2인1팀 or 4인1팀으로 구성하되 2인1팀은 남자 한명과 여자 한명, 4인1팀은 남자 두명과 여자 두명이 팀을 구성해야합니다. 개인 단독으로는 출전이 불가능하지요. 접수를 논의하는 과정부터 함께 러닝하는 순간과 그 이후까지 사랑이 싹트는 러닝대회가 될 수밖에 없을 것같은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접수기간 : 2017년03월24일(금) 오전11시 ~ 04월07일(금) 오후6시까지

참가비용 : 1인당 4만원 (개인출절인 불가능하므로 2인1팀은 8만원, 4인1팀은 16만원)



 팀구성부터 기록을 합산하는 내용은 밑의 STEP 1부터 4까지의 그림을 살펴보시면 이해가 되실거에요. 이해가 안되신다면 처음부터 relay 가 아닌 replay해서 다시 읽어보세요. 이해가 될때까지. 

 기록은 어찌되었건 간에 브랜드 마라톤의 묘미가 바로 비매품의 기념 셔츠와 가방등을 수집하는 재미도 한 몫하지요. 이번 대회에도 쌈박한 미즈노 릴레이가 새겨진 셔츠와 가방, 스포츠타올 등이 포함됩니다. 완주메달도 디자인이 이뻐서 수집하고 싶은 느낌이 드네요. (단, 사진상에 나온 미즈노 마라톤화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즐겁게 뛰는 게 목적이지만 순위권안에 들어서 시상품까지 겟한다면 금상첨화겠죠. 4인팀은 3위까지 2인팀은 1위팀에게 시상이 있으니 순위권을 노린다면 4인팀을 구성해서 출전해보는 것도 기대감을 높여 대회기록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요? ^^ 추가로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해외마라톤 참가권을 득템할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무리하지 말고 언제나 안전하고 즐거운 러닝되시길 바랍니다.